2013년 9월 11일 수요일

2013세계대학순위


『2013세계대학순위』2013년도 세계에서 제일 좋은 학교는?

안녕하세요, 궁금한 건 못 참는 람보걸입니다!
두둥! 드디어 2013년도 세계대학순위가 발표되었네요.
사실 학교에 순위를 매기고 점수를 주는 것 자체가 좀 그렇긴 하지만
그래도 이런 정보가 나오면 무시할 수 없는게 또 사람마음인 것 같아요..^^;;;

역시나 올해도 1위는 하버드 대학이구요, 2위는 스탠포드, 3위는 옥스포드, 4위가 캠브리지 대학이예요.
어쩜, 미국과 영국에서 상위대학은 싹쓸이네요.
이건 절대 변하지 않는 공식같아서 부럽기도 하고 씁쓸하기도 하고 그렇네요..


그런데!! 이럴수가!!
우리나라의 서울대학교가 40위에 올라있어요!
정말 대단한 수확이 아닐 수 없네요. 100위권 내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우리나라 대학교가 당당히 세계대학순위에 오르다니요.
사실 카이스트나 포하공대같은 대학들이 국내에서는 더 높이 평가받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University 순위니까요.

아마 전체 단과대학까지 합한다면 우리나라 대학이 몇개 더 이름을 올릴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돼요.
그리고 이건 40위 까지이지만, 100위까지의 순위를 보면 연세대학교도 순위에 올라있답니다.
참 뿌듯하죠?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일본의 교토대학은 대학랭킹 15위라는 점.
아직 우리가 따라잡기엔 많은 차이가 있네요. 하지만, 항상 끝내주는 뒷심을 발휘하는 우리나라니까 분명히
2014세계대학순위에서는 훨씬 껑충 뛰어올라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멋진 대학생활과 더욱 멋진 캐리어를 위해 오늘도 열심히 공부하는 우리 수험생 여러분.
2013세계대학순위를 가슴에 새기고 목표를 정하면 공부하는데 더욱 집중을 잘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