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4일 화요일

[빵집창업]빠리바게뜨/뚜레쥬르/개인빵집창업정보 비교분석해보기



[빵집창업]빠리바게뜨/뚜레쥬르/개인빵집창업정보 비교분석해보기


요즘은 식문화가 서구화되면서 빵에 대한 수요가 굉장히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와함께 빵집에 대한 수요도 많아지고 있죠.

우리나라의 빵집은 크게 세분류로 나뉠 수 있는데요,
바로 빠리바게뜨, 뚜레쥬르 그리고 나머지 기타빵집입니다.
그만큼 전국적으로 빠리바게뜨와 뚜레쥬르가 월등히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수의 점포를 전국적으로 늘리게 된데에는 그만큼의 매력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럼 빠리바게뜨와 뚜레쥬르의 창업비법부터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내 최대의 점포수를 자랑하는 빠리바게뜨 베이커리입니다.
아직까지도 빠리바게뜨창업은 매우 인기가 높은 아이템으로
많은분들이 여전히 빠리바게뜨창업문의를 많이 해오고 계시는데요,


빠리바게뜨창업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검증된 빵맛입니다.
어떤 빵을 구입해도 실패할 확률이 매우적은, 모든종류의 빵이 평균이상의
맛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로 하여금 다양한 종류의 빵을
골고루 시도하도록 유도합니다. 


그래서 빠리바게뜨의 거의 대부분의 빵들은 각각의 인기도를 유지하고 있죠.
그리고 또 한가지 장점은 거대한 마케팅과 광고영업입니다.
빠리바게뜨창업을 하는 창업주들의 입장에서는
회사가 알아서 유명연예인을 고용해 광고를 해주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어주기때문에 영업과 매출에
큰 도움을 받게 되는 좋은 결과가 나타나게 되는거죠.


그렇기때문에 빠리바게뜨창업은 맛있는 빵을 만들어파는 것이 아니라
점주들은 맛있는 빵을 진열해놓고 고급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기때문에
빵을 전혀 만들지 못하는 분들이라도 충분히 창업이 가능한 것이죠.

대부분의 빵은 점포에서 직접 만들어지는데요,
초반에는 전문 제빵사도 지원해주고 또한 전국이 일률적인 인테리어로
브랜드의 막강한 파워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바로 
빵집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빠리바게뜨창업이 가져다 주는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음은 뚜레쥬르인데요,
1990년대 후반, 크라운베이커리가 거의 독식하던 빵집 프랜차이즈업계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 건 아주 공룡같은 브랜드입니다.

처음 내 건 슬로건은 매일 일정한 시간에 매장에서 직접 빵을 굽는다는 것이었고
실제로 빵 굽는 시간에는 매장 앞을 그냥 지나가기가 힘들 정도로
구수하고 달콤한 냄새가 코를 자극했었죠.


그 덕분에 뚜레쥬르의 매출은 급성장했고 매우 고급스럽고 건강한 브랜드이미지로
제빵업계를 한단계 발전시킨 브랜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파리바게뜨가 업계에 나오면서 잠시동안은
크라운베이커리/뚜레쥬르/빠리바게뜨 3대경쟁양상을 띄었으나
아시다시피 크라운베이커리는 얼마 전 공식적으로 문을 닫았죠.


이제 빠리바게뜨와 뚜레쥬르의 2인경쟁체제가 되었는데요,
매출이나 점포수 면에서는 빠리바게뜨에 밀리지만
특유의 건강한 웰빙빵이미지와 좋은 브랜드명성으로 
빵은 뚜레쥬르에서만 구입하는 매니아층도 많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뚜레쥬르창업역시 지속적으로 줄지 않고있고요..
요즘 뚜레쥬르가 다시 빠리바게뜨의 아성을 무너뜨리기 위한
대 반격을 시작한 것 같더라구요.. 


다양한 이벤트와 광고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이미지를 더욱 높이고
빠리바게뜨보다 더 고급스럽고 건강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힘을 쏟고 있는 것 같습니다. 


뚜레쥬르의 빵은 그래서 자극적인 제품보다는
순수한 제품이 많아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좋아하는 브랜드로서
충분히 뚜레쥬르창업의 전망을 여전히 강력히 과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빵집창업인데요,
빵을 만드는 것에 자신이 있으신 제과제빵전문가 분들은 자신의
이름을 건 빵집을 여는 것이 소원인 분들이 많이계시죠.

얼마 전까지만 해도 대형프랜차이즈빵집에 밀려
매우 영세한운영으로 힘들어했지만 요즘은 웰빙열풍과
특별한 것을 좋아하는 젊은층의 활약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쇼핑이 활발해지면서 맛있게 만든 빵을
전국 직배송으로 단골손님을 확보하는 경우도 많고
건강하고 맛있는 빵으로 동네손님을 사로잡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골리앗에 맞서 싸우고 있죠.

하지만 대형프랜차이즈업체가 가진 영업노하우나 마케팅능력은
일반 작은 빵집의 주인이 대적하기에는 매우 힘든데요.


그렇기때문에 빵집창업을 하시기 전에 전문적으로 빵집창업을 돕는
전문 컨설팅업체에 도움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문컨설팅업체는 소규모의 개인빵집이 거대한 프랜차이즈에 맞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는지에 대한 도움을 주기도 하구요,
또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 이외의 프랜차이즈빵집창업을
생각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국민들의 빵 수요는 갈수록 늘어날 것이구요,
그렇기때문에 빵집창업은 큰 이변이 없는 한 매우 안정적인
창업아이템이 될 수 있답니다.



요즘 창업열풍이 뜨거운 가운데 이것저것 다양한 아이템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아직 명확한 창업종목을 결정하지 못하셨다면
소규모 작은 빵집창업도 좋은 결정이 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창업을 준비하시는 모든 점주님들, 새해에는 모두 대박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