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1일 금요일

‘아이엘츠 인강’으로 독학 고득점이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영국식 영어의 매력에 푸욱 빠진 앨리스입니다.
요즘 왜 이렇게 영국식 영어발음이 좋은 걸까요? 예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미국식 영어보다 영국식 영어를 선호하는 한국 분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예전엔 버터바른듯 굴러가는 미국식 영어가 대세였다면, 근엄하고 절도있는 영국식 영어를 배우고자
영국이나 호주,뉴질랜드,필리핀등으로 어학연수나 유학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아이엘츠와 토플 둘 다 공부해본 경험자로서 조언을 드리자면,
실제 영어실력향상을 위한 공부로는 아이엘츠가 훨씬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스피킹 수업도 컴퓨터가 아닌 실제 사람과 대화를 하거든요. 인간적이죠.^^
모든 수업이 객관식인 토플과는 달리 아이엘츠에는 주관식도 있어요. 그래서 실제로 듣기나 읽기실력을 평가할때 훨씬 확실하다고 볼 수 있죠.
그렇다고 난이도가 많이 어렵나? 그렇진 않아요. 지문이나 난이도는 토플과 같거나 낮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아이엘츠 학원이 아직까진 우리나라에 많지가 않아요. 수요가 적다보니 금액도 비싼 편이구요, 원하는 스케줄대로 수업을 듣기도 어려움이 꽤 있거든요.
하지만 경제적이고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 아이엘츠 인강의 경우 점점 독학 학생수가 늘고 있는 추세예요.
저도 아이엘츠 인강 한 과목을 들어봤는데 고득점 시험대비 뿐만아니라 실제 영어공부에도 많이 도움이 되더라구요.

인강을 고르실 땐 모든 사이트들을 직접 확인하시고 거기서 제공하는 샘플 강의들과 교재를 꼼꼼히 확인하시는게 좋아요.
선생님의 프로필이나 커리큘럼은 말할 것도 없고 금액도 천차만별이거든요.
덜컥 한군데만 보고 선택하셨다가는 시간낭비,돈낭비가 될 수 있으니 사이트들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인강정보 외에도 다양한 영어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많으니 도움 받아보시길 추천드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